TOP

News

News

IT News

 

‘S/4 HANA 활용’ 세미나 매월 개최

운영자 2019-09-03 404

SAP코리아(대표 이성열 www.sap.com/korea)는 차세대 전사적자원관리(ERP) 솔루션 ‘SAP S/4HANA’ 활용 세미나를 매월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.  


이같은 계획은 SAP S/4HANA로의 성공적인 ERP 업그레이드 전략부터 각 비즈니스 사업군별 활용 노하우를 전수, 국내 기업의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(Intelligent Enterprise) 전환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일환이다.


지난 22일 서울 도곡동 SAP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제1회 세미나에는 국내 주요 기업 핵심 임원 및 실무 담당자 30여 명이 참석했다. 


이번 세미나에서 SAP코리아는 ▲SAP S/4HANA 개요 및 최신 업데이트 ▲재무 구매 영업 생산 등 사업군별 SAP S/4HANA 활용 전략 및 도입 효과 극대화 방안 ▲아키텍처, HANA 등 테크 영역 주요 변경사항 ▲UI/UX 전략 및 피오리(Fiori) 활용 방안 등의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. 


SAP코리아는 아울러, 실제 고객사 사례를 가지고 성공적인 SAP S/4HANA 전환을 위한 팁과 노하우를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. 


향후 SAP코리아는 매월 SAP S/4HANA 활용 세미나를 진행할 계획이다. SAP S/4HANA를 활용한 실제 사례를 소개, 맞춤형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지원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. 


이 날 세미나에 참석한 국내 한 중견기업 임원은 “준비 중인 SAP S/4HANA로의 ERP 업그레이드가 재무, 영업, 인사 등 각 사업부서에 어떠한 효과를 가져올 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”며 “인공지능, 머신러닝 등 혁신 기술을 SAP S/4HANA 접목해 활용하는 방안도 검토해 볼 방침”이라고 말했다. 


이성열 SAP코리아 대표는 “정기 세미나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많은 기업이 SAP S/4HANA를 최대한으로 활용하고,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핵심 플레이어로 거듭나도록 전폭 지원할 계획”이라고 말했다. 


<김동기 기자>kdk@bikorea.net

(주)인포씨지

모바일 메뉴 닫기